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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마존닷컴의 급등

정보 365 2022. 2. 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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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

그저께는 메타플랫폼스의 급락을 쓰고 오늘은 아마존닷컴의 급등을 쓰고 있네요.

시장은 정말 정말 알 수 없는 곳인 것 같습니다.

그래서 시장은 어떤 곳인지 생각을 거듭하며 방금까지 보조지표에 대한 글을 쓰다가 싹 다 지우고 원래대로 아마존의 급등에 대한 포스팅으로 급 전환......

 

목요일 메타플랫폼즈의 어닝쇼크로 인해 급락한 나스닥이 다음날 새벽 급반등하길래 보니 집나간 아마존이 살아 돌아왔네요..

 

무려 13.54% 상승하며 나스닥의 반등을 이끌었습니다.

저번주 기준 아마존이 미국 시가총액 3위, 메타 플랫폼스가 7위였으니까 시장에 빅 영향력을 미칠만 하네요.

차트가 어마어마 합니다.

 

아마존은 주당 3천불이 넘는 비싼 주식인데 13%가 오른다는 게 제 상식으로는.. 생각도 못했던 일입니다.

최근에 알파벳 주식이 주식 분할을 결정하고, 2020년에 애플과 테슬라도 분할을 했기 때문에 아마존은 유일하게 남은 비이이~싼 테크 주식이어서 움직임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..

 

그럼에도 13%대 상승을 가지고온 어닝서프라이즈의 내용이 뭔지 한번 찾아보겠습니다.

아마존이 발표한 실적은 지난 4분기 순이익이 약 143억 달러(한화 약 17조원)로 전년 동기 대비 98%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. 매출액은 예상치에 못 미쳤지만 급증한 순이익이 주당순이익을 확 올려놓았습니다.

 

순이익 증가는 첫째로 스타트업 지분 투자, 둘째로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의 성장, 셋째 광고 매출의 성장을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.

아마존은 기존의 전자 상거래 기업에서 탈피하여 플랫폼 기업으로 옮겨가고 있는데요.

그 결과가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의 성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전자 상거래 특성상 소비 집중기에 소비자들의 접속이 몰릴 수 밖에 없는데, 이때 증설 해놓은 서버를 유휴 시 임대해주는 식으로 클라우드 관련 신사업을 늘려갔다고 합니다. 

광고부분의 성장은 말할 것도 없구요. 

구글의 실적 발표 시 광고부분의 매출 성장이 호실적의 효자 역할을 한 것과 비슷합니다.

미국 CNBC에 따르면 미국 광고시장에서 아마존은 구글, 페이스북에 이어 3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아마존의 경우 실적 발표 전 메타 플랫폼스가 똥망의 실적 발표를 한 탓에 같이 하락했다가 실제로 뚜껑을 열어보니 "오잉! 어닝 서프라이즈!!"한 상황이라 앞으로도 이 상승을 이어 나갈지는 알 수 없습니다.

메타 플랫폼스(페이스북)의 급락

 

메타 플랫폼스(페이스북)의 급락

안녕하세요, 오늘은 간단하게 차트하나 보는 포스팅을 할까합니다. 매일 안 좋은 소식 쓰는 게 재미없기도 하구요ㅜㅜ 오늘 메타플랫폼스 급락 뉴스가 많이 보여서 차트를 한번 봐야 되겠다 싶

traderdon.tistory.com

 

다만 차세대 사업에 오래전부터 꾸준히 투자해온 부분이나 향후 성장성, 시장의 요구대로 주식 분할도 좀 하고... 이런 걸 보면 기대해 볼 만합니다.

 

이번 실적발표는 정말 냉탕 온탕 왔다갔다 정신이 없네요. 

덕분에 우리나라 시장도 같이 휘청휘청하는 것 같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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